남해군 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5월 정기회의 개최

남해군 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5월 정기회의 개최

남해군 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5월 정기회의 개최

 

코로나19 저소득 독거노인장애인 위한행복두드림 빨래터사업 추진

 

남해군 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손미경·채성운)는 지난 528일 삼동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방향 논의를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장을 포함한 9명의 위원들이 참석해 4~5월 진행된 사업에 대한 보고, 향후 추진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사태로 자활센터의 빨래방서비스가 중단되어 이불 등 큰 빨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52회에 걸쳐 남해군지체장애인협회의 협조를 받아 행복두드림 빨래터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정기회의 후 위원들은 세탁을 마친 빨랫감을 각 마을 경로당에 배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성운 위원장은 빨래 서비스는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아 하반기에도 지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미경 삼동면장은 민간 주도의 협의체 활동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월 주거환경 개선사업, 5월 빨래 서비스,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연계 등 다양하고 왕성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2020-05-29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