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여성농업인 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여성농업인 여가·문화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남해군이 여성농업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여성농업인 바우처 지원사업을 내달 22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자는 남해군에 거주하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20세 이상~70세 미만(194911~ 19991231일 출생)의 여성농업인으로 올해부터 신설된 제외 요건에 포함되지 않으면 신청 가능하다. 

 

제외 대상자는 2018년 대상자 중 카드 미발급자와 카드 발급자 중 전액 미사용자, 문화누리 바우처카드 선정자, 유사한 복지혜택 수혜자 등이며, 우선 선정기준은 지난해와는 달리 작년까지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신규자 , 연령이 적은 자 순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또는 농지원부)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확정된 여성농업인은 농협중앙회를 방문해 카드를 발급받아, 연간 13만원(자부담 26천원 포함) 한도 내에서 연말까지 농협하나로마트·주유소·미용실·영화관·안경점·목욕탕 등 경남도내 40개 업종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반복적인 농작업과 가사노동의 이중고를 겪는 여성농업인의 여가·문화생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많은 여성농업인이 혜택을 받아 바우처금액을 모두 소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농업인 바우처사업은 상대적으로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 여성농업인들의 건강증진 및 복지·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추진됐다.





2019-01-30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