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남해군, 대성그룹과 개발사업 협력 업무협약서 체결

동영상 파일 : 동영상링크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남해군은 대성그룹과의 협력을 국제해양관광도시 도약에도 활용한다.

대성그룹에서 운영중인 국내 유일의 영문 포털사이트 코리아닷컴(www.korea.com)을 활용해 남해군의 문화, 관광, 이벤트 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하여 외국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대성연수원과 남쪽바다 대성촌에는 별도의 남해군 특산물 판매코너를 개설해 지역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친환경 유기농 제품 전문 판매사이트인 웰베이(www.welbay.co.kr)를 통해 군 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시금치, 마늘, 죽방멸치 등의 명성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경제적 파급효과도 함께 노린다.

남해군과 대성그룹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교류 확대, 특성화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각종 콘텐츠 개발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하여 남해군을 전국의 명성있는 교육도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또 수려한 자연 경관과 많은 문화유산을 지닌 남해군을 배경으로 영화, 드라마, 공연 등 각종 문화콘텐츠 사업에도 협력함으로써 대성그룹에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문화사업 분야에서도 상호 윈윈(win-win)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관계자는 “이번 남해군과 대성그룹간 업무협약 체결은 에너지 실증 자립단지, 관광휴양단지 조성 등 유형의 프로젝트와 교육과 문화 등 무형의 프로젝트가 최적으로 결합됐다”며 “상호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세계 속의 일류 기업 대성과 명품 국제해양관광도시 남해군으로 거듭 날 것이다”고 말했다.




2011-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