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우리동네 안전 든든!!

남해군 마을안전지킴이 읍·면 단장 및 담당자 간담회 실시

남해군 마을안전지킴이 읍·면 단장 및 담당자 간담회 실시

남해군은 24남해군 마을안전지킴이읍면 단장 및 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마을안전지킴이란 재난 생활안전망을 구축하여 군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각 마을마다 1명씩 구성된 조직으로, 군내 221명이 활동한다.

 

지난해 7월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하였고 2021년 명단을 재정비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날 간담회에 각 읍·면 단장과 읍·면 담당자가 참석하여 마을안전지킴이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이날 논의된 활성화방안으로는 ·면 지킴이의 날 운영 봉사활동 실적 인정 지킴이 수범사례 SNS 공유 우수지킴이 발굴 등이다.

 

건의사항으로는 활동일지 작성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므로 체계적인 일지작성 요령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밴드 등 SNS를 운영하여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자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또한 ‘2022 보물섬 남해 방문의 해와 연계하여 마을단위 안전활동과 동시에 관광객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장충남 남해 군수는 대형사고들이 발생할 때마다 정말 가슴이 아팠는데 이런 큰 사고들도 군민 모두가 안전에 대한 작은 관심과 안전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예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마을안전지킴이 활동에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남해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방법을 교육했다.





2021-02-2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