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봉전마을 상수도 공사 및 골목정비 건의에 대한 답변이 부족하여 다시 건의 합니다.

작성일
2021-02-23
이름
김○○
조회 :
483
답변 핵심 내용을 보면 요구사항에 대하여 시원하게 답변을 하지 아니하고 일부분만 두루뭉술하게 답변을 하고 있어 아쉬움이 있으며 건의한 내용이 이해가 안 되거나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민원인을 만나서 요구사항을 확인한 다음 관계되는 부서와 협의해서 명쾌한 답변으로 재차 건의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봉전 마을은 봉황산 아래 인접해 단독주택들이 형성이 되어있으며 학림사 방향 진입로를 포함하여 5개 도로가 있는데 이 구간 마다 상수도 교체 공사를 한다는 명목으로 이미 커팅을 해놓은 상태로 현재 일부 구간은 상수도 관로 교체 공사를 하고 있는데 얼마 전에 LPG관로 공사한 그 곳을 한 치 틀리지 아니하고 그대로 걷어내고 상수도 공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발주를 하더라도 이해관계가 있는 부서와 협의를 하여 중복 공사를 하지 안 토록 지적을 했던 것입니다. 현재 공사는 다른 골목에 하고 있으며 그리고 전 구간을 상수도 관로 교체를 하시던지 안하시던지 아스콘 포장을 해 주실 수 있는지를 건의 했는데 무슨 학림사 구간만 한정하여 답변을 하십니까.
각종 공사로 골목마다 몇 번을 파헤치고 땜질만 한 상태라 노면이 매우 불량하여 노인들이 다니는데 불편함은 물론 바람이 불면 먼지로 인하여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또한 2년 전 우리 마을에 배정된 아스콘 포장공사를 상수도 공사를 하고 골목정비를 한다기에 예산도 절감하고 주민불편을 생각해서 다른 마을로 양보까지 하지 않았습니까. 이를 감안해서라도 하루빨리 아스콘 포장 아니면 전면 시멘트 포장 공사를 해서 마을 주민들이 불편이 없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선처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의 합니다.
전 골목을 아스콘 포장 아니면 시멘트 전면 포장을 해 주실지 안 해 주실 지를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봉전마을 상수도 공사 및 골목정비 건의에 대한 답변이 부족하여 다시 건의 합니다.

작성일
2021-02-26
이름
상하수도과
조회 :
1
먼저 지역발전에 많은 협조와 관심을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군정 업무추진으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남해읍 봉전마을 노후관로 정비사업 및 LPG 배관망 구축사업에 대한 마을안길 포장 계획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남해읍 봉전마을 신흥아파트 건너편에 위치한 아산리 296-3번지 일원 마을안길, 아산리 285-6번지 일원 마을안길, 아산리 285-1번지 일원 마을안길
이상 3개소는 노후상수관로 정비사업 후 굴착부분에 대한 부분복구포장만을 계획 중이며, 노후 된 안길 콘크리트 포장 부분과 공사 중 파손된 부분에
대하여서는 부분보강 포장을 4월 초까지 완료 계획입니다.

마을 안길 전면 재포장 미실시 사유는 전면 재포장 실시에 따른 예산 부족, 콘크리트 포장 위 덧씌우기 시행시 우천시 배수문제 발생가능성이 높으며,
기존 콘크리트 포장을 깨기 위하여 추가 공사시 연접한 주택 균열문제 발생가능 및 주변소음등 주민불편이 추가로 가중 될것으로 판단되며,
읍내 다른 동네와의 형평선등의 문제로 전면 재포장 대신 노후 및 파손된 부분에 대한 부분 복구를 추진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남해읍 아산리 256-3번지 일원 마을안길(학림사 구간), 남해읍 아산리 1430번지 일원 마을안길(자애원구간)은 LPG 배관망 구축사업 담당부서에 확인결과 예산부족 및 현장여건을 고려하여 학림사구간에 대하여서는 콘크리트 포장 절삭 후 전면 아스콘 재포장 3월중에 실시를 계획하고 있으나,
자애원구간의 경우 전면재포장 계획이 없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상수도 노후관로 정비사업과 LPG배관망 구축사업으로 인하여 지역주민에게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 말씀드리며, 아울러 이번 민원을
계기로 다음부터 추진하는 사업에 대하여 부서관의 협업을 통하여 동일한 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보다 세밀한 공정관리와 적극적인 군민 안내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 문의사항은 남해군 상하수도과 상수도팀 ☎860-3325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