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우리는 왜 택시를 피해서 중앙선을 넘어 곡예운전을 해야하는가?

작성일
2020-07-10
이름
한○○
조회 :
898
  • 택시.jpg
  • 택시1.jpg
  • 택시2.jpg

새로운 군수님
남해살고 있는 군민입니다.
남해읍 사거리 근처의 불법 주.정차로 인한 사건 사고와 불편, 민원은 늘 있다고 해결되지않는다고 다른 주위 분들도 말씀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
왜 강력하게 대처가 되지않고 주정차 단속차량 이 돌지않으면 늘 노인분과 어린이들 휠체어 유모자를 이용하는 사람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야 합니까?
견인지역에 있는 차들은 주정차 금지 시간에도 견인되는 걸 한번도 보지 못했으며 교차로 코너에는 늘 불법 정차해있는 택시들 때문에 사고위험이 있지만 중앙선을 넘어서 역주행으로 피해가는 현실입니다.(정해진 택기 정류장은 길건너편에 버젓이 있음)
무인 단속 카메라는 제 기능을 하고 있는 건가요?
무인단속 카메라가 시간대 별로만 작동하는 건가요?(그렇다면 교차로에서는 시간대별로 불법 주정차 해도 되는지요)?
택시운수업하시는 분들이 카메라 사각을 알고 주차 하는건가요?(그렇다면 있으나 마나 아닌가요?)
업무로 바쁘신줄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시간에 15분만 읍사거리주위를 운전해 보시면 남해 교통문제를 체감하실수 있고
30분만 읍사거리주위를 도보로 걸어보시면 행인들의 교통 안전 문제를 체감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불과 2일전 일입니다
오후 8시 20분경 차량 소통이 많은시간이지요
남해대학에서 읍사거리를 지나 우회전을 해야 하는데 통과전 횡단보도앞에 비상깜빡이도 없이정차하고 계시던 분이 한참을 기다려도 가지않아 크락션을 울렸더니 팔을 내밀어 지나가라고 하시길래 맞은편에서나 차 뒷자석에 아기는 자고있고
교차로에 직진하는 차량이 많아서 앞지르기도 할수 없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기다렸지만 그앞의 다른택시가 교차로 코너에 또 정차 중 마지못해 크락션을 울리니 차량에서 그냥 내리시더라구요 . 차량 통행이 많고 정차하신곳이 횡단보도 위니 차를 옮겨 달라고 말씀을 드리니 젊은 사람이 그냥 지나가면 되지않느냐고 언성을 높였습니다.
"제가 왜 중앙선을 넘어서 가야합니까?"
라고 말을 하니 원래 그냥 지나가면 된다 라고 말을 하시더라구요. 요즘 시대에 무슨 조폭도 아니고 그 다음 부터는 막무가내 였습니다 . 비상등도 없이 차량에 탑승도 하지않고 다른곳 보시고 계속 계시더라구요.
주위에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들도 차를 피해도로로 나와 건너가고 그상황을 보고있는 사람들도 수십이 넘는데도 완전히 무법자였습니다.
이런일이 현실입니다 군수님.

평소 읍 사거리의 불법 주.정차로 인해 불편함을 많이 겪고 있었지만 도로가 협소해 혹은 어차피 이웃의 가족이며 지인일꺼라 생각하고 넘기고 지내길 수년이지만 도로변두리에서 차량의 경적소리와 고성이나 욕설이 오가더라도 서로 서로 이해하면 될것이라 생각했지만 막상 당하고 나니 왜 그런지 이해가 가더군요.
예전부터 무인카메라만이라도 사각없게 강력하게 단속이 되었다면 저렇게 행동 하셨을까요?
편하기 보다 안전하게 살고 싶습니다

[답변]우리는 왜 택시를 피해서 중앙선을 넘어 곡예운전을 해야하는가?

작성일
2020-07-14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9
안녕하십니까?
평소 남해군정의 소식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선, 남해읍 사거리 택시들의 불법주정차 문제로 인하여 민원인께서 겪으신 교통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남해군의 교통행정 발전과 불법주정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무인단속카메라, 불법주정차 단속차량 등으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지만 단속시간을 피하여 차량들이 불법주정차를 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저희 부서에서 18시 이후 인력을 동원하여 교통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또한 여의치 않을 시 교통 혼잡
시간대를 중심으로 무인단속카메라 단속시간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민원인께서 말씀하신 불법주정차로 발생되는 군민들의 교통안전 문제, 택시기사들의 불친절한 언행 등에 대하여
친절교육 및 현지점검·지도 등을 실시하여 이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께 교통 불편을 초래한 점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불법주정차 관련 사항에 대하여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교통지도팀(☎860-3455~6)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