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군수에게 바란다'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가?

작성일
2020-07-09
이름
이○○
조회 :
813
'군수에게 바란다'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가?
이 게시판에 올린 글을 과연 군수님께서 한번이라도 읽어 보실까?
군민을 위한 군정인지, 행정을 위한 군정인지 의문이 생기는 건 왜 일까요?
이 게시판을 이용하는 군민과 일반인들은 그야말로 군수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올릴 것입니다.
군수님의 의견과 답변은 없는 해당 부서로 이관되어져 담당자의 목소리만 들리는 답변이라 아쉬움이 큽니다.
해당 부서 담당자와의 의견 충돌로 인한 남해군의 수장인 군수님의 의견을 듣고자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변명과 핑계를 일삼는 담당자의 동문서답이 이젠 지겹습니다.
다른 분들께서도 저와 같은 답답함을 호소하는 분들도 다수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군정을 이끌어 가시면서 여러 현안들에 관해 일일이 살필 수가 없다는 것도 모르는 봐 아니지만 한사람의 반복된 민원 제기에는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 주시길 간청 드립니다.
이 게시판이 앞으로도 이 같은 형태로 운영된다고 하면, 존치할 이유가 없다고 여깁니다.
'군수에게 바란다'가 제 기능을 발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올립니다.
이 글은 어느 부서로 이관될까요? ㅎㅎ

[답변]'군수에게 바란다'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가?

작성일
2020-07-13
이름
비서실
조회 :
9
○○○님 반갑습니다.
남해군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군수에게 바란다'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가? 」라고 귀하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은 이 소통의 창구를 이용하는 다수의 민원께서도 똑같이 궁금해 하실 것으로 여겨집니다.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해 건의되는 모든 내용은 군수님께 보고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군수에게 바란다’의 모든 건의·질의에 대하여는 처리부서가 지정되면 담당자가 국장까지 검토를 거친 후 답변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적인 문제로 해결하지 못하거나 다른 대책을 제시해 드리지 못하는 답변내용으로 인한 반복 민원 등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서 군수님께 별도 보고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도 말씀하셨듯이 군민들께서 ‘군수에게 바란다’라는 창구를 이용하기까지 몇 번을 고심하고 고심한 끝에 글을 남긴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군민과의 365일 원활한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군정발전에 관심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