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코로나19 지역경제 살리기에 직원들 모두 적극 동참

남해군, 코로나19 지역경제 살리기에 직원들 모두 적극 동참

남해군, 코로나19 지역경제 살리기에 직원들 모두 적극 동참

 

남해군청 직원 당직수당 지역화폐 화전으로 지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남해군 직원들도 적극적으로 발 벗고 나섰다.

 

남해군은 이달 지급하는 3월분부터 당직수당을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 화전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당직수당은 직원 1명당 10만원~20만원정도다.

 

이 같은 계획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역 경제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지역자본의 관외 유출 방지 및 위축된 소비 활성화를 통해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고 지역 경제를 회복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군은 당초 직원들의 반발도 우려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지난 한 주 동안 당직수당을 지역화폐 화전으로 지급하는 방안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압도적으로 많은 직원들이 찬성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급여가 상대적으로 적은 젊은 신규직원들까지 적극적인 동참의견을 보내와 어려움 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남해군 청년혁신과 공현종 주무관은 비록 미약하나마 저도 지역경제에 조금이라도 활력을 불어넣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다코로나19를 다 같이 힘내서 극복하자고 말했다.

 

남해군은 코로나19 고통분담을 위해 장충남 남해군수가 4개월치 봉급의 30%를 반납하고, 직원들이 자발적인 성금모금에도 나서고 있다. 또한 구내식당 휴무일을 주 2회로 확대 운영해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공무원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0-04-01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