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착한 임대인에 재산세 최대 50% 감면 추진

 

군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7월 정기분 재산세 적용

 

남해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재산세 감면을 추진한다.

 

이 같은 계획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역 경제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임대인과 임차인의 상생을 도모해 코로나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고 지역 경제를 회복하고자 하는 것이다.

 

군은 착한 임대인의 재산세 감면을 위해 지난 25일 남해군 군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이번 군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안은 남해군 지방세 심의위원회의 심의와 군의회의 의결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며, 7월 건축물 재산세에 한시적으로 적용한다.

 

감면 세목은 임대인의 건축물 재산세(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 포함)이며, 임대료 인하 비율에 따라 최대 50%까지 감면한다.

 

감면대상은 재산세 과세기준일인 61일 이전 또는 이날을 포함해 임대료 인하 기간이 3개월 이상(3~5, 5~7월 등)이어야 하고, 임대료의 5%를 초과 인하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주택분 재산세와 고급오락장 등 중과세대상은 감면에서 제외된다.

 

남해군 정민성 행정복지국장은 이번 재산세 감면이 더욱 많은 분들을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으로 이끌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2020-03-26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소셜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소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셜댓글이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작성 폼

소셜 댓글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