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본격 추진

5대 추진방안 및 11개 핵심과제 수립,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시

 

남해군이 적극행정은 장려하고 소극행정은 예방·근절하는 문화를 공직사회 조직문화로 정착하기 위해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추진한다.

 

적극행정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군은 적극행정 확산으로 군민 편익 증진 및 체감도 제고를 목표로 5대 추진방안, 11개 핵심과제를 수립해 추진한다. 5대 추진방안은 적극행정 추진체계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 적극행정 문화 확산 등이다.

 

5대 추진방안에 따라 남해군은 각 부서별 역할을 지정하고 추진부서 간 실무회의 운영 등을 통해 협조체계를 강화한다. 이와 함께 직장교육 실시, 사이버 교육 독려 등 적극행정 교육 활성화에도 나선다.

 

또 반기별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이들에 대해서는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한편, 사전컨설팅 제도와 면책제도 등을 적극 활용해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와 지원에도 힘쓸 방침이다.

 

아울러 소극행정 실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해 엄정 조치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각 부서에 전파하는 등 적극행정 문화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적극행정 실행계획이 수립된 만큼 2020년 군민이 체감하고 신뢰하는 적극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0-03-25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