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농업의 발전을 따라 갈 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성일
2020-09-28
이름
이○○
조회 :
666
저는 남해가 고향인 사람이며 현재 서울에서 살고 있으며 다시 남해로 돌아가려고 일을 할만한 것을 찾고 있으나 없어서 기회를 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어릴 때에만 하여도 남해에서 유명한 4가지가 마늘, 유자, 치자, 비자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마늘은 현재까지도 유명하고 좋습니다.. 유자는 많이 사라진 감이 있으며 치자나 비자는 보기 힘들것 같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본론을 이야기 하자면 남해에서도 남해군 사업으로 아쿠아포닉스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도 시골 내려가면 조그만하게 하우스에 해볼까 생각도 했지만 군차원에서 하면 일자리 창출도 되고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생각해 보세요.

[답변]이제 농업의 발전을 따라 갈 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성일
2020-09-29
이름
농업기술센터
조회 :
9
남해 군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아쿠아포닉스 농법 도입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아쿠아포닉스 농업에 대해 연구기관에서 연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인근 지자체에서 실증시범으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아쿠아포닉스 농법은 보물섬 남해의 청정이미지와 관광, 체험을 연계한 친환경농산물 생산으로 관광객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시책으로 사업비 확보, 판매처 확보 등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향후 농업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농업기술과 원예특작팀(860-3966~9)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