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노상공영주차요원들의 행태를 고발합니다!

작성일
2020-07-06
이름
윤○○
조회 :
942
남해읍에 갈때마다 노상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데요.주차요원들이 의도?한건진 모르겠지만 항상 주차시간과요금을 틀리게 달라해서 요금낼때마다 언성을 높이게 됩니다.왜인지는 모르겠지만 10분정도 (20분이상은 너무 티나서?) 미리 주차시간을 땡겨서 적어놓고 요금을 책정합니다.주차시간이 안맞는다고 하면 본인들이 맞다면서 뭐라하고 서로 언성이 높아지면 그때서야 마치 깍아주는듯한 말투로 원래요금을 부릅니다.한두번이 아니구요.읍에 나가서 공영주차장에서 요금낼때 마다 스트레스입니다.남해 사는 군민들도 피해지만 남해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것 같습니다.정확한요금책정을 위한 제도방안을 마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노상공영주차요원들의 행태를 고발합니다!

작성일
2020-07-08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9
안녕하십니까?
평소 군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선, 주차요금 징수와 관련하여 민원인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깊은 양해를 바라며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재 1급지 간선도로변은 10분까지 무료로 하고, 10분이 초과된 시점부터 10분당 500원의 주차요금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민원인과 마찰을 피하기 위하여 주차요원들은 주차표 용지에 차량번호, 입차시간 등을 기재 한 후 무료로 산정되는 시간(입차 후 10분)이
경과하면 주차요금을 정확히 징수하도록 노력하고 있고, 계산착오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별도의 시간대별 주차요금표도 배부하여
주차요금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주차요금 징수를 위하여 남해지역자활센터에서(공영유료주차장 수탁단체) 주차요원을 대상으로 사전 주차근무 요령, 주차요금 징수등에 관하여 교육(붙임 참고)을 주기적으로 실시중이며, 매주 업무종료 후
남해지역자활센터(☎055-864-6672)에서 관리 및 지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주차요원의 친절교육 및 현장점검 등을 강화하여 주차요금 징수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교통 불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건설교통과 교통지도팀(☎055-860-3455)으로 언제라도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1. 입차시간기록 및 교육사진 1부.
2. 공영유료주차장 시간별 주차요금표 1부.

목록 수정 삭제